요즘 성향의 플레이어들은 과연 어떨것인지가 궁금함.
오랜 게이머의 생각으로는 위에 언급된 게임성 자체는 지금도 충분히 먹힐 것 같습니다.
다만 뭔가 이 게임을 계속 할 수 밖에 없는 동기 같은 게 없으면 오래 잡고 있기는 힘들 듯 해요.
PVP가 정말 치밀하게 잘 짜여져있거나, 커뮤니티 때문에 딱히 할 게 없는데도 끊을 수 없다던가, 즐길 컨텐츠가 정말 많거나. 그것도 아니면 정말 타 게임에서는 찾아볼수 없는 최고의 사냥하는 맛이 있거나.
언제나 오래하는 게임은 적어도 이 네 가지 중 하나는 만족시켜 준 것 같습니다.^^
영화에도 사운드트랙이 서로 상호적으로 영향을 주는것 처럼
라그 SOUND / BGM 이 좋아서 게임내 몰입도를 높여줬어요.
좋은 곡이 많아서 mp3 플레이어 속에 넣어서 듣고 했었네요.
15년 전 게임인 라그나로크가 그래픽,사운드, 특히 UI 측면에서 최근에 출시되는 게임보다 월등히 우수하다는 게 신기하죠.
다만 지금 나온다고 하면 스토리텔링이 많이 부족하고, 레벨디자인이나 콘텐츠 순환구조가 많이 빈약한 게 문제일 것 같습니다. 초반 후킹 요소를 보강하고 반복노가다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만한 핵심 컨텐츠가 제대로 갖춰져야 하지 싶어요.
심심할땐 사냥하고 쉴땐 마을에 케릭 세워두고있다가 노가리 위주인 플레이어였는데 월정액 아깝지 않았음.
끗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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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랜 게이머의 생각으로는 위에 언급된 게임성 자체는 지금도 충분히 먹힐 것 같습니다.
다만 뭔가 이 게임을 계속 할 수 밖에 없는 동기 같은 게 없으면 오래 잡고 있기는 힘들 듯 해요.
PVP가 정말 치밀하게 잘 짜여져있거나, 커뮤니티 때문에 딱히 할 게 없는데도 끊을 수 없다던가, 즐길 컨텐츠가 정말 많거나. 그것도 아니면 정말 타 게임에서는 찾아볼수 없는 최고의 사냥하는 맛이 있거나.
언제나 오래하는 게임은 적어도 이 네 가지 중 하나는 만족시켜 준 것 같습니다.^^
영화에도 사운드트랙이 서로 상호적으로 영향을 주는것 처럼
라그 SOUND / BGM 이 좋아서 게임내 몰입도를 높여줬어요.
좋은 곡이 많아서 mp3 플레이어 속에 넣어서 듣고 했었네요.
15년 전 게임인 라그나로크가 그래픽,사운드, 특히 UI 측면에서 최근에 출시되는 게임보다 월등히 우수하다는 게 신기하죠.
다만 지금 나온다고 하면 스토리텔링이 많이 부족하고, 레벨디자인이나 콘텐츠 순환구조가 많이 빈약한 게 문제일 것 같습니다. 초반 후킹 요소를 보강하고 반복노가다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만한 핵심 컨텐츠가 제대로 갖춰져야 하지 싶어요.
심심할땐 사냥하고 쉴땐 마을에 케릭 세워두고있다가 노가리 위주인 플레이어였는데 월정액 아깝지 않았음.
끗